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여러분이 알 순간입니다.

  • 입력 2013.11.16 10:37
  • 기자명 조정현 여천초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0년의 역사와 365개의 섬을 가지고 생겨난 작은 소도시 여수,

여수는 해양 레저 스포츠 로 유명세를 타고있으며 관광 호텔까지 건설을 하여 관광객들이 여수로 와서 관광을 하며 쉴수있는 공간을 제공하다보니 여수는 가면갈수록 예산이 늘어나고 있으며 요즘은 여수 국가산업단지 중흥지구를 2차적분양도 이슈가 되고있다.여수라는 해양 도시는 향일암 관음기도처와 백도 거문도 금오도 비령길 사도와 낭도등 이순신장군으로 유명한 해양도시이다.

벌써 5천여년의 시간이 지난 여수는 이순신 장군의 탄생년을 뜻하는 대교,이순신대교는 1545m로 이순신장군이 탄생한 년도와 같은 길이이며 이순신장군과 일본과의 싸움에서 이길수 있도록 만들어준 거북선이 탄생한곳인 선소는 우리나라의 역사를 지금까지 이을수 있었던 지름길이 였다.

그후 지금까지 이어온 여수는 오동도가 유명하다.여수 세계박람회가 오동도로 방문하는 이들의 지름길이였으며 여수는 돌산대교의 야경,하멜전시관 흥국사 충민사 예울마루등 점점 각 기관들과 역사속의 남는 건물이 지어지고 있다.

여수를 방문한 방문객들 즉 외국인이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여수는 4대미항으로 인정받을만하다고 말하였으며 여수는 특히나 여수 세계박람회의 Big-O 쇼로 유명해졌다.

그리고 한행사에서는 수도권관광객을 대상으로한 행사에서 관광객들은 ‘선녀가 내려온 섬‘ 이라고 말하였고 행사 첫날에는 안도 어촌체험마을등 여러가지곳을 들렸다.

관광을 다한후의 외국인들과 관광객들의 반응과여수관광호텔을 방문한 외국인과 한국인은 국내여행을 여수로 떠나는건 어떨지 다른사람들에게 추천을 하여주고 있으며 자신들의 개인블로그로 여수역과 흥국사 하멜전시관 손양원목사 유적지등 여러가지 역사속의 건물들을 소개하여 여수로 오게끔 이끌어주는등 블로거가 늘어나면서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도 늘고있는 추세를 보이고있다.

이런추세를 보이면서 관광객들은 여수의 역사에 감탄을 하고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