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노인복지관, '독거노인 안전한 화장실 만들기 사업' 추진

어르신댁 방문해 안전바와 미끄럼방지 매트 설치
낙상사고 예방, K-water 여수권지사 후원

  • 입력 2021.03.30 12:28
  • 기자명 김현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여수권지사 '독거노인 안전한 화장실 만들기' 사업 전달식 모습
K-water여수권지사 '독거노인 안전한 화장실 만들기' 사업 전달식 모습

여수시노인복지관은 지난 29일 K-water 여수권지사 후원으로 지역 내 독거어르신께 ‘독거노인 안전한 화장실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였다.

'독거노인 안전한 화장실 만들기’는 노령으로 인해 앉고 서기가 불편한 어르신 댁에 안전바 및 미끄럼방지 매트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화장실 주변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낙상사고를 예방하고자 복지관의 제안으로 시행되었다.

이번 사업으로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 10세대에 지난 22일부터 3일에 걸쳐 안전바 설치를 완료했다.

안전바를 사용해본 87세 장00어르신은 "나이가 드니까 어떻게 넘어지는 지도 모르게 넘어지게 된다” 며 "최근 화장실에서 넘어져 팔꿈치를 크게 다쳤는데 이제 한시름 놓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안전바 설치하는 모습
안전바 설치하는 모습

여수시노인복지관 김진우 관장은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했고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지원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전바와 매트 설치 후 앉아 보고 계시는 어르신
안전바와 매트 설치 후 앉아 보고 계시는 어르신

한편 ‘물로 더 행복한 세상만들기’ K-water여수권지사는 공공기관으로서 나눔 문화를 선제적으로 실천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몇 년 째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