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2022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3년 연속 선정

BTS 모교이자 해외서 주목하는 한류 선도대학
세계 유일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 갖추며 K-교육 선도

  • 입력 2022.06.10 19:18
  • 기자명 공문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 일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승헌 총장이 6월 9일 ‘2022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인재경영 부문 3년 연속 수상자에 선정되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22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TV조선이 주관하며, 지속가능경영, 글로벌경영, 윤리경영, 상생경영 등 총 15개 부문에 걸쳐 대한민국의 경영 선진화를 이뤄낸 기업과 기관의 최고 경영자에게 매년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인재경영 부문 3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된 이승헌 총장이 설립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지구촌에 감성 충격을 주고 있는 BTS(방탄소년단)의 모교로 유명한 한류(韓流) 선도 대학이다.

▲ 오른쪽이  '일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 오른쪽이 '일지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알려진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BTS 멤버 7명 중 6명이 이 대학 방송연예학과 출신인 것으로 유명하다. 올해 3월 마지막으로 졸업한 BTS 막내 ‘정국’의 ‘총장상’ 수상 소감 영상이 유튜브를 떠들썩하게 하고, 수상 소식이 전 세계 실시간 트위터 1위를 차지했을 정도이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 해외 대학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으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작년 12월 영국 교육전문매체인 ‘Study International’가 ‘한국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대학 중 하나’로 집중 조명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특히, 세계 유일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체계를 구축하고, 인도네시아 및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 학점 교류 체결 등 혁신적인 K-교육 선도 대학으로 나아가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올해 인공지능(AI) 시대를 대비하며 자연지능을 이끌어갈 인간 중심의 기술, '휴먼테크놀로지 선도대학'이라는 차별화된 방향성으로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이승헌 총장은 학교 설립 때부터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한국의 한 대학교로 머무는 것이 아닌, 지구와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글로벌 대학이 되기를 바라는 교육 철학 아래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입학생들에게 ‘지구 경영으로의 초대’란 공통교양 필수 과목을 듣도록 하는 이유이다.

이승헌 총장은 "BTS가 만드는 변화를 봐야 한다. 한류는 21세기 한국의 경쟁력이자 교육의 미래를 상징한다. 홍익인간은 과거의 것이 아니라, 한민족의 새로운 탄생을 위한 인재상"이라며 "지구 경영을 위한 글로벌 홍익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 나아가 지구에 공헌하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최현경 2022-06-24 15:07:48
와~~ 이승헌 총장님 대단하십니다. 정말 축하드립니다.
bts대학!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화이팅~~~
최현경 2022-06-24 15:02:05
와~~ 이승헌 총장님 대단하십니다. 3년 연속 수상~ 정말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미래를 위한 글로벌 인재를 많이 많이 길러내시길 ~~
bts대학!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화이팅~~~
박규락 2022-06-15 20:45:25
홍익인간은 과거의 것이 아니라,한민족의 새로운 탄생을 위한 인재상
박효심 2022-06-12 10:09:02
BTS대학~~ 역시 클래스가 다르네요~~
3년 연속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심영심 2022-06-11 22:25:47
BTS 모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이승헌 총장님 대단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