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선도문화연구원, ‘2022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개최

8월 6일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기념식’ 유튜브로 생중계

  • 입력 2022.07.16 20:03
  • 수정 2022.07.18 11:37
  • 기자명 공문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단기 4354)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기념식이 진행되고 있다.​
▲2021(단기 4354)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기념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원장 김세화)은 7월 15일부터 8월 8일까지 명상 기간으로 정하고, ‘생활 속 명상으로 건강한 삶, 행복하고 평화로운 사회를 창조하는 지구시민들의 축제’라는 주제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2022(단기 4355)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학원, 대한국학기공협회, 지구시민연합, 우리역사바로알기, 국제뉴스, 전라북도,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JTV전주방송, 전북도민일보, 전라일보, 전민일보, 전북중앙신문, 전북연합신문, 호남제일신문, 경남도민신문, 부산여성신문의 후원으로 이뤄진다.

▲ 지구시민리더들이 면역력 증강 체조인 ‘겟브라이트 체조’를 공연하고 있다.
▲ 지구시민리더들이 면역력 증강 체조인 ‘겟브라이트 체조’를 공연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국민인성 강의 ‘love myself’ ▲생활 속 명상 캠페인 ▲아픈 지구 살리기 캠페인 등 많은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8월 6일(토) 오후 3시에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기념식’이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국민인성 강의 ‘love myself’는 전국의 학교, 경로당, 관공서, 주민자치센터 등에서 명상의 가치와 필요성에 대한 설명과 강의, 쉬운 명상 체험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생활 속 명상 - 전북 모악산에서 실시된 맨발걷기 명상
▲ 생활 속 명상 - 전북 모악산에서 실시된 맨발걷기 명상
▲ 생활 속 명상 - 전북 모악산에서 실시된 맨발걷기 명상
▲ 생활 속 명상 - 전북 모악산에서 실시된 맨발걷기 명상

▲‘생활 속 명상 캠페인’은 선도문화연구원의 각 지부에서 주관하여 전국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맨발 걷기 명상, 숲속 힐링 명상, 나무와 교류하기 명상, 물소리 명상, 햇빛과 하나 되기 명상, 지구 느끼기 명상 등 누구나 쉽게 자연과 하나 되어 내면의 평온함, 평화로움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명상을 체험할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명상 물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전북에서는 완주군 구이면 ‘모악산 일대’와 모악산 아래 ‘일지브레인 아트갤러리 제3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아픈 지구 살리기 캠페인’도 선도문화연구원의 각 지부에서 주관하여 ‘EM흙공 던지기' ‘친환경 세제 만들고 사용하기’ 등의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8월 6일(토) 오후 3시에 진행되는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 기념식’은 생활 속에서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명상 체험 시간, 축하 공연, 지구시민 선언문 낭독 등 선도문화의 의미와 가치를 알고 선도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 채널(youtube.com/c/선도문화연구원)에서 볼 수 있다.

선도문화연구원 김세화 원장은 “선도명상은 우리 민족의 순수한 고유문화, 전통문화인 선도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는 명상법, 수련법을 말합니다. ‘선도문화’는 사람과 자연이 하나이며 사람도 자연 그 자체임을 아는 것, 그래서 자신 안의, 자연과 같은 순수한 본성을 회복하는 문화를 말합니다. 선도문화의 핵심 정신은 "하늘과 땅과 사람이 하나"라는 천지인 정신, 그리고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정신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정신이 현대화되고 확대된 정신이 ‘지구시민정신’입니다. ‘선도문화연구원’은 선도명상을 대중화· 생활화함으로써, 많은 국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살기 좋은 나라를 이루며, 나아가 평화로운 지구촌이 창조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매년 ‘선도명상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선도문화’는 개인의 삶, 조직이나 국가의 운영이 모두 자연의 조화로움 속에 되어야 한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한 한민족의 고유문화이다. 천지인 정신, 홍익철학을 기반으로 인종· 국가· 사상· 종교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의 건강· 행복· 평화를 지향하며, 인권보호, 인간 존중, 나라 사랑, 자연 보호를 실현하고자 하는 문화이다. 

행사 및 참가 문의 : 선도문화연구원 063-222-7703.

■ 첨부된 사진은 작년 2021(단기 4354) 지구시민 선도명상축제의 사진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박금순 2022-07-18 17:52:59
명상 좋죠~~~
산 속 계곡에서 시원해보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