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해 말 건강보험 정부지원 종료... 건보공단 여수지사, 법 개정 필요성 홍보

중앙동 일원에서 홍보물 배부

  • 입력 2022.09.02 13:25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 중앙선어시장 앞에서 건보공단 여수지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여수 중앙선어시장 앞에서 건보공단 여수지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지사장 이경섭)가 한국부인회 여수지회와 공동으로 청렴·윤리의식 제고와 공단 현안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1일 중앙동 일원에서 소비자시민단체 회원 및 직원들은 청렴실천의지가 담긴 현수막을 펼치고 홍보물을 배부하였다. 이들은 9월부터 변경되는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내용, 제증명 전화 발급중단, 주택 금융부채 건강보험료 공제 등 안내자료를 시민에게 전달하고 설명하였다.

건강보험 정부지원은 올해 말 종료되며 이후 건강보험료가 인상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는 정부지원금 중단에 따른 문제점을 알리고 계속 지원을 위한 관련 법 개정의 필요성도 홍보하였다.

▲ 안내자료 전달 모습
▲ 안내자료 전달 모습

이외에도 지사 ESG경영 실천노력, 국가 암 검진 등 건강검진 안내, 부당청구 장기요양기관 신고포상금제도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등도 함께 홍보하였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정부청렴도 평가 결과 7년(2015~2021년) 연속 최상위기관을 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