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상의, '청년 꿈JOB기 프로젝트 간담회' 및 채용우수기업 시상식 성료

이번 사업으로 지역 청년구직자 정규직 채용 100% 달성
지역 청년 구직자 채용 및 지역 일자리창출 기여 기업 감사패 수여

  • 입력 2022.11.15 14:3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 꿈JOB기 프로젝트 참여자 간담회
▲ 청년 꿈JOB기 프로젝트 참여자 간담회

여수상공회의소(회장 이용규)는 지난 11일 세미나실에서 『청년 꿈JOB기 프로젝트』참여자 간담회를 갖고 채용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여수상공회의소 일자리지원센터의 『청년 꿈JOB기 프로젝트』는 여수시와 함께, 관내 5인 이상의 중소기업에 지역 청년 구직자 매칭과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정규직으로 채용된 청년 구직자 9명을 포함하여 여수시관계자, 구인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청년 채용을 통해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DH환경산업(박석형 대표), (주)승진엔지니어링 (정철섭 대표), (주)S.F.C (홍정구 대표), (유)케이엠티 (명경식 대표), 티케이지 휴켐스(주) (김우찬, 이건호 대표) 기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수상을 한 기업 대표는 “이번 꿈JOB기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지역 청년 구직자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만족한다.”며“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도 어려운데, 더욱이 현장에서 바로 쓸 인재를 교육하고 채용까지 알선 해준데 대해 감사한다.”고 말했다.

여수상공회의소 일자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우리지역의 청년구직자들이 지역사회의 중요한 사회 구성원으로써 안정적인 직장을 구하고, 장기재직을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상공회의소 일자리지원센터는 여수시에서 진행하는 청년꿈JOB기 프로젝트, 신중년 잡매칭 지원사업 뿐 아니라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는 청년내일체움공제, 재직자내일체움공제 및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