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상공회의소 일자리지원센터(회장 이용규)는 지난 27일 여수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여수시청 인구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 12개 참여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시 신중년 잡매칭 지원사업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신중년 잡매칭 지원사업’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중장년층 경력자를 대상으로 재취업 기회와 함께 장기근속 유도를 위한 인건비 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수상공회의소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중장년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소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특히 참여기업 당 지원금 증액, 지원 인력 수 증대 요청 등 구체적인 현장의 상황을 공유하여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상호 협의했다.
여수상공회의소 일자리지원센터 관계자는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기회를 찾고 있는 여수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을 여수시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지역의 어려운 경제 상황을 조속히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상공회의소 일자리지원센터는 2019년도에 개소하여 꾸준히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청년내일채움공제지원사업,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사업,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사업, 청년 꿈job기 프로젝트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