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화누리카드로 다양한 문화혜택 누리세요

2월 1일부터 주민센터․누리집․모바일앱서 발급
연간 11만원 지원

  • 입력 2023.01.31 15:1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누리카드 포스터
▲ 문화누리카드 포스터

전라남도는 도민 문화향유권 보장으로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2023년 문화누리카드’를 2월 1일부터 발급한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활동 등 지원을 위해 발급, 1인당 연간 11만원을 지원한다.

2022년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중 수급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올해 지원금이 충전된다.

자동 재충전이 되지 않았거나 새롭게 문화누리카드를 발급해야 하는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또는 모바일앱에서 문화누리카드 발급․재발급․재충전이 가능하다.

문화누리카드 사용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며 카드 발급은 11월 30일까지 가능하다.

전국 2만 5천여 개의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 분야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역․분야별 가맹 정보와 할인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남도는 고령자, 장애인 등 자발적 카드 사용이 어려운 이용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등 다양한 기획사업을 추진해 누구나 편리하게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기홍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경제적 여건과 관계없이 도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는 생활을 즐기길 바란다”며 “문화누리카드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다양한 기획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