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교법인 운강학원, 제4·5대 이사장 이·취임식 개최

5대 김규환 이사장 취임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인재 성장 목표... 올바른 교육여건 조성할 것"

  • 입력 2023.03.04 07:50
  • 수정 2023.03.05 16:10
  • 기자명 오승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법인 운강학원 이사장 이취임식
▲ 학교법인 운강학원 이사장 이취임식

학교법인 운강학원은 3일 오후 3시 교내 운강체육관에서 4대 김연식 이사장 이임식과 5대 김규환 이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학교 관계자를 비롯하여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장으로서 50여 년간 학교를 이끌어온 김연식 이사장의 노고를 기리고, 김규환 이사장의 새로운 출발을 송축했다.

이임하는 4대 김연식 이사장은 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 대한수학교육학회 초대회장 등을 역임하였고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박사과정 최초 개설, 대한수학교육학회 창립, 중·고등학교 수학교과서 집필 등 평생을 교육계에 몸담았다. 또한 강력한 개혁의지와 헌신적인 노력으로 학교의 교육환경을 크게 개선하고 학교법인 운강학원을 명문사학으로 발전시켰다.

취임하는 5대 김규환 이사장은 한국BM학회 이사, (사)디자인융복합학회 이사, (사)농어촌미래연구소 이사 등을 역임하고 현재 안산대학교 건축디자인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5대 김규환 이사장
5대 김규환 이사장

김규환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학교법인 운강학원이 미래를 선도하는 사학으로 발전하여 지역사회에서 역량 있는 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내게 주어진 의무이자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학생들이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혁신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고 미래를 향해 도약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시키는 교육여건과 삶의 자주성을 키우고 윤리적이며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시키는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 또한 모든 구성원들과 협력하며 운강학원의 밝은 미래를 위해 달려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