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상공회의소, 위험성평가 담당자 교육 성료해

“위험을 보는 눈” 길러, 2023년도 분기별 4회 개최

  • 입력 2023.06.23 11:52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상공회의소-위험성평가 담당자 교육
▲ 여수상공회의소-위험성평가 담당자 교육

여수상공회의소(회장 이용규)는 지역 기업의 안전문화 정착과 회원사 편의제공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이틀 동안 ‘위험성평가 담당자 교육(2023년도 2회차)’을 개최했다.

‘위험성평가 담당자 교육’은 고용노동부가 2022년 11월 30일 발표한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발표로 앞으로‘자율규율 예방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핵심 교육이다.

또한,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심사 시 가산점을 얻을 수 있으며 사업안전보건법 제31조에 따라 관리감독자 법정교육(16시간)을 수료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어 교육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지난 5월 고용노동부에서 ‘2023 새로운 위험성평가 안내서’를 발간해 사업장의 자율안전체계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상공회의소에서도 여수지역 근로자의 안전과 회원사 교육편의 제공을 위해 분기별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여수지역 사업장 근로자분들께서 타지역까지 교육을 들으러 가는 수고로움 없이 여수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될 때 많이 신청해서 교육을 들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상의는 종래에 인근지역에서 개최하던 교육을 여수에서 개최하고 회원사에는 교육비를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등 회원사가 경영활동에 더 전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안전교육을 유치해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