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광양항만공사 나눔으로 더불어 더 행복한 한가위잔치 열어

  • 입력 2023.09.15 11:46
  • 기자명 김남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라면 장전마을어르신들과 추석맞이 기념사진
▲ ⓒ소라면 장전마을어르신들과 추석맞이 기념사진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와 여수시노인복지관(관장 김진우)14일 민족 고유의 추석명절을 맞이해 소라면 장전마을에서 나눔으로 빚는 풍성한 한가위’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대표적 민속 먹거리 중 하나인 송편빚기, 전통놀이 체험부스로 윷놀이, 비석치기가 흥겹게 진행되었으며 공사임직원들과 어르신들은 승부가 엇갈릴때는 서로 함성을 지르며 게임의 묘미를 즐겼으며 신명나는 아랑고고장구의 공연이 더해져 어르신들에게 보더 더 풍성한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부녀회장 위현숙(69세)은 오랜만에 주민들과 어울릴 수 있었던 행사였다며‘ 오랜만에 송편도 빚으니 옛날 생각이 나고 즐거웠다. 추석을 앞두고 우리를 위해 여러 가지 행사를 마련해줘 고맙다며, 자주 있으면 좋겠네요란 소감을 전했다.

▲ ⓒ오랜만에 송편빚기 체험을 통해 옛 추억을 회상하며
▲ ⓒ오랜만에 송편빚기 체험을 통해 옛 추억을 회상하며
▲ ⓒ공사임직원들과 윷놀이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어르신들
▲ ⓒ공사임직원들과 윷놀이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어르신들

봉사활동에 참여한 YGPA 임원은 작은 송편 하나로 추석 명절의 풍요로운 정을 느끼는 시간이었다며, 오늘 함께 한 어르신들이 건강한 명절을 보내기를 기원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여수시노인복지관 김진우 관장은 마음을 나누면 더욱 풍성하고 의미있는 추석명절이 되도록 지원해준 여수광양항만공사, 전래놀이하는사람들, 그 외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다양한 방식과 내용의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