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석맞이, 여수중앙병원 ‘미평동 이웃사랑 나눔 실천’

어려운 이웃위해 백미 10포․라면 30박스 후원해

  • 입력 2023.09.19 14:58
  • 수정 2023.09.20 07:3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중앙병원은 추석 명절을 맞아 백미(10㎏) 10포와 라면 30박스 등 120만 원 상당을 미평동에 후원했다.
▲여수중앙병원은 추석 명절을 맞아 백미(10㎏) 10포와 라면 30박스 등 120만 원 상당을 미평동에 후원했다.

여수중앙병원(원장 박기주)은 추석 명절을 맞아 백미(10㎏) 10포와 라면 30박스 등120만 원 상당을 미평동에 후원했다.

미평동은 후원품을 경로당과 생활이 어려운 독거어르신, 한부모 가족 등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추석맞이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여수중앙병원 박기주 원장은 “추석 명절에 더 외롭고 힘든 분들에게 작은 나눔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위로와 격려가 될 수 있도록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강형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미평동에는 저소득층 이웃과 함께 나누는 문화가 미풍양속처럼 지속적으로 이어져왔다”며 “이번 활동이 지역 내 널리 전해져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숙자 미평동장은 “이웃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여수중앙병원에 감사드린다”며 “후원자의 고마운 마음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분들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중앙병원은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는 환자 중심의 따뜻한 병원’ 모토 아래 지난 2021년 개원, 종합의료시설이 없는 미평동 지역민의 의료서비스 해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 개원 후 매년 저소득 가구 장학금과 후원품 지원, 몽골지역 ‘지구촌 사랑나눔 의료봉사활동 등 정기적인 사회 공헌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