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과 사람을 연결하는 여수시립도서관 북큐레이션 '보라책장'

12월까지 여수시립도서관 7개관 자료실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 등 이벤트 마련

  • 입력 2023.10.11 17:33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북 큐레이션 ‘보라책장’
▲ 북 큐레이션 ‘보라책장’

여수시가 북 큐레이션 ‘보라책장’을 운영한다.

‘책을 보라’라는 의미의 ‘보라책장’은 특정한 주제에 맞는 책을 제안하고 모든 사람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주제는 ‘열두 달 지구생활’로 오는 12월까지 여수시립도서관 7개관 자료실에서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 ‘보라책장 주인공은 나야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는 오는 25일까지 우유팩을 모아오면 대나무칫솔(통수세미)과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보라책장 주인공은 나야나♬’ 이벤트는 오는 11월 27일부터 12월 8일까지 보라책장 주제 도서를 읽고 한 줄 서평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제로웨이스트 물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 북 큐레이션 ‘보라책장’
▲ 북 큐레이션 ‘보라책장’

이 밖에 제로 웨이스트와 기후위기에 관한 14권의 책들을 선별해 추천하며, 환경 관련 다큐멘터리와 영화도 소개한다.

또 기후위기에 대해 행동하자는 취지로 통수세미, 대나무칫솔, 통수세미 등 제로 웨이스트 물품도 함께 전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yslib.yeosu.go.kr)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시립현암도서관(☎659-47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이용자의 도서 선택의 폭을 넓히고 도서관이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개선과 일상적 실천의 공간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