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국민신문고 이송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총 537건 처리…현장민원처리 방식으로 민원 만족도 높여

  • 입력 2024.01.02 11:20
  • 수정 2024.01.02 11:2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도 전라남도 이송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도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여수시
▲ 2023년도 전라남도 이송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 도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여수시

여수시는 전라남도 주관 ‘2023년도 전라남도 이송 고충민원 처리실태 평가’에서 도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전남도는 도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시·군으로 이송된 고충민원에 대해 도내 22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체계적으로 처리 실태를 평가하고 있다.

평가는 ▲민원처리기한 준수 여부 ▲민원처리 적극성·갈등해소 노력 ▲민원관련 행정이행사항 이행여부 ▲권익위 민원 답변안 준수 여부 ▲민원인 통지방식 준수 여부 ▲민원인 만족도 등 6개 항목에 대해 1차 자체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여수시는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이로써 본 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꼽히며 민원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온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여수시로 이송된 민원은 총 537건으로 22개 시군 평균 건수 176건보다 월등히 많은 민원을 처리했다.

특히 청사 분산에 따른 민원인 불편해소를 위해 분야별 관계부서와 합동으로 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현장민원처리’ 방식으로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모든 직원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부서 간 협업체계를 강화해 공동으로 민원처리에 힘쓴 결과”라며 “앞으로도 복합민원뿐 아니라 모든 민원을 현장 위주의 신속한 민원 처리로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