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나진초 용창분교,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재탄생

롯데 mom편한 놀이터 27호점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힘 실어

  • 입력 2024.01.05 11:47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폐교 나진초등학교 용창분교가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재탄생했다.
▲ 폐교 나진초등학교 용창분교가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재탄생했다.

여수 화양면 나진초등학교 용창분교라는 폐교가 여수시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재탄생했다.

‘여수시 공공형 실내놀이터’는 롯데가 2017년부터 추진한 'mom편한 놀이터'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기존 실외놀이터에서 실내놀이터 설치로 전환, 5억 원을 들인 전국 최초 실내놀이터이며 맘(mom)편한 놀이터 27호점이다.

실내놀이터는 학습프로그램, 센서놀이터가 있는 노리큐브존, 역할놀이, 플레이하우스가 있는 영유아존, 클라이밍, 볼풀 등이 있는 키즈존으로 구성돼, 어린이놀이시설 설치검사 합격증 취득 후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여수시에 거주하는 12개월부터 유아부터 미취학 아동들이 계절과 기후변화 등 외부환경과 상관없이 무료로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어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힘이 실릴 전망이다.

시에 따르면 4일 오후 나진초 용창분교에서 롯데그룹,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추진하는 맘(mom)편한 놀이터 27호점 현판전달식이 열렸다.

▲ ⓒ
▲ ⓒ

이날 개관식에는 정기명 시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전남도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 롯데지주(주)·어린이재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임직원,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단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여수시는 감사의 뜻을 담아 롯데지주(주)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정기명 시장은 “저 출산 등으로 놀이터가 사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해주신 롯데지주주식회사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아이들이 가장 오고 싶어 하고 즐거워하는 공간이 되도록 시설 운영에 세심한 정성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지주(주)의 ‘롯데 mom편한 놀이터 프로젝트’는 전국 곳곳에 친환경 놀이터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6월에 돌산 청솔어린이집에 mom편한 놀이터 7호점이 오픈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