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익표 원내대표, 여수 방문 당 차원의 농어업 지원책 약속

양곡관리법 등 농업인 위한 법안 통과, 중대재해처벌법의 의미 설명

  • 입력 2024.02.03 11:50
  • 수정 2024.02.03 13:00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동에 위치한 여수수협을 방문한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
▲ 국동에 위치한 여수수협을 방문한 홍익표 민주당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3일 여수 국동에 위치한 여수수협을 방문해 지역 현안을 청취하고 민주당 차원의 지원책을 모색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여수수협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홍 원내대표는 여수 지역민의 의견을 청취했다.

현재 여수시가 정부에 건의한 주요 현안은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투기 수산업 대책 마련, 농업 및 수산업 현안 건의, 대규모 국책사업을 통한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 전남대학병원 여수분원 건립 현실화, 여수박람회장 사후활용 기본계획 재수립 마스터플랜 용역 국가분담, 여수산단 주변지역 특별법 제정 등이다.

홍 원내대표는 양곡관리법 등 농업인을 위한 법안을 통과시켜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중대재해처벌법의 의미를 설명하면서 기업생산을 저해하는 법안이 아님을 강조했다.

▲ 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 여수방문 여수지역 정책간담회 참여자 단체사진
▲ 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 여수방문 여수지역 정책간담회 참여자 단체사진

홍 원내대표는 “일부 언론 보도로 인해 중대재해처벌법에 관한 오해가 있는 것 같다”면서 “현재 5인 미만 전 사업장도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3개월 이상의 상해,재해가 발생하면 모두 처벌받는다. 그러므로 중대재해처벌법으로 인해 소규모 사업장이 처벌 받는다는 것은 잘못 알려진 사실이다”라고 말을 이었다.

“중대재해처벌법의 의미는 기존과 달리 원청도 처벌받게 된다는 것이다. 과거 대기업의 CEO나 오너 대신 현장관리자나 책임자만 처벌받음으로써 안전에 무심한 면이 있었는데, 오너까지 처벌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중대재해처벌법이다.”

▲ 김상문 여수수협조합장이 농어촌을 위한 정책을 세워달라고 요청했다.
▲ 박상근 여천농협조합장이 농어촌을 위한 정책을 세워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박상근 여천농협조합장은 총선을 앞둔 시점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농어촌을 위한 정책을 세워달라고 전했다.

박상근 조합장은 “농업이 위기라는 말은 항상 나오고 있다. 총선을 앞둔 시점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농촌필수농자재 지원 공약을 내세우길 권한다. 필수농자재는 기본만 지원해주어도 효과가 크다”라고 덧붙였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이에 동의하며 농어업인을 위한 정책 수립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스가이 2024-02-04 09:59:41
여수갑은 진짜 변화가 필요하다. 국회의원 선거할때 마다 경계조정으로 여수인구감소의 주된지역인데,,, 책임지는 사람하나없고 그나마 관광도 동력을 잃어가고있고 공약은 또 해양관광공사 재탕,,,, 냉정히 봐야한다. 획기적인 대안없으며ㆍ 자식들은 순천신대 부모들은 여수갑 현실 고착화된다.
노인거점도시로 만들순 없지않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