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은 지난 4일 (주)KCC후원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여수시 지원으로 저소득층 2가정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2,000만 원의 사업비로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하였다.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위드 Home'을 지원받게 된 대상자는 독거어르신과 노인부부세대로 자녀가 없거나 자녀가 있어도 타 지역에 거주하고 있고, 가족 간의 왕래가 없이 홀로 지내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이다.
노인성 질환을 앓고 계시며 관절에 통증을 느끼면서 거동이 원활하지 못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많고 집안에서만 생활하다 보니 사회와 단절된 상태이다.
(주)KCC에서는 대상자의 열악한 가정생활을 파악하여 각 가정마다 필요한 부분을 맞춤형 지원하고 있다. 이번 대상자는 노후로 인해 지붕이 새서 낙상에 위험과 누수로 인한 곰팡이와 지저분한 도배, 비위생적인 환경으로 인한 2차 질병이 노출된 가구로 누수방지를 위한 지붕공사와 옥상 방수페인트 공사를 진행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은 “주거환경개선사업 덕분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 세대의 주거환경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보금자리로 바뀌어 비오는 날이 제일 무섭다는 어르신에게 마음 편안한 보금자리가 되었고 추운 겨울에도 따뜻하게 보낼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마음이 든든하다.”며 후원해 주신 (주)KCC에 감사함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