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상공회의소-LA한인상공회의소, 업무협약식 개최

10.21.(월) 소노캄여수에서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적극 홍보 약속

  • 입력 2024.10.22 12:04
  • 기자명 손지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1일 소노캄여수 사파이어홀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여수상공회의소
▲ 지난 21일 소노캄여수 사파이어홀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여수상공회의소

여수상공회의소는 지난 21일 소노캄여수 사파이어홀에서 정기명 여수시장, 여수상공회의소 회장단 및 감사, LA한인상공회의소 정동완 회장과 이사진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한-미 간 네트워크 강화와 사업 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활동 지원을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비즈니스 확장 시 애로사항 해결 및 컨설팅 제공 ▲최신 정책 및 시장 동향 정보 공유 ▲각국 정부, 경제 단체, 산업계와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비즈니스 미팅 지원 등이다. 두 기관은 이를 통해 기업 간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  지난 21일 소노캄여수 사파이어홀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여수상공회의소
▲  지난 21일 소노캄여수 사파이어홀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여수상공회의소

여수상공회의소 한문선 회장은 인사말에서 “여수는 석유화학산업의 중심지로, 많은 대기업이 입주해 지역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 협약을 통해 기업들이 협력의 장을 열 수 있도록 네트워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개최를 알리며, LA한인상공회의소의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요청했다.

LA한인상공회의소 정동완 회장은 답사에서“LA한인상공회의소는 미국 내 한인 상공인들의 경제적 발전과 권익 보호를 위해 설립된 최고 지역경제단체”라며,“한국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 미래 세대의 발전을 함께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당시 LA한인상공회의소 에드워드 구 전임 회장이 홍보대사로 활동해 큰 도움을 주셨다”며,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또한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기업들은 미국 시장에 더욱 원활히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LA 한인 기업들도 한국에서의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도모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두 기관은 글로벌 무대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정부 및 경제 단체들과의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