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상공회의소는 지난 11월 20일, 여수상공회의소 열린마루에서 여수지역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단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수지역 어린이 회장단 기업가 체험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여수기업사랑협의회 사업으로 기업가 정신에 대한 이해 증진과 창의적 리더로서 갖춰야 할 기초 역량을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참여한 학생들이 모둠활동을 통해 기업을 만들고 전문경영인(CEO)이 되어 기업을 경영해보는 체험식 교육과 경제 골든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세상을 보는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고, 미래에 국가를 이끌어 갈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시대에 요구되는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기업사랑협의회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근로자 복지향상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근로자 사기 진작을 위한 기업사랑 체육대회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입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 ▲경제교실 플러스 및 어린이회장단 기업가정신 함양 교육 ▲여수국가산단 클린 캠페인 ▲여수국가산단 투어 ▲기업사랑 방송 캠페인 등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