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신중년사회공헌사업 성과공유회 및 평가회 성황리에 마쳐

  • 입력 2024.12.19 07:38
  • 기자명 하미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여자 우수 사례발표
▲ 참여자 우수 사례발표

쌍봉종합사회복지관(김종진 관장)은 2024년 신중년 사회공헌사업 성과공유회 및 평가회를 이달 10일에 실시하였다.

여수시가 주최하며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참여기관 대표 및 참여자 125명이 참석하여 금년 사업현황 보고와 참여기관 축하공연, 우수사례 시상 등을 진행 하였다.

우수사례 시상에는 참여기관 10명, 참여자 20명으로 총 30명에게 여수시 상품권을 지급하였다. 이중에서 참여기관 2곳과 참여자 2명이 우수사례 발표를 하였으며, 발표를 한 시상자는 신중년 사회공헌사업을 통해서 “늦게서야 취득한 자격증이 이렇게 잘 활용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신중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다” 는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 성과공유회 및 평가회 단체사진
▲ 성과공유회 및 평가회 단체사진

신중년사회공헌사업은 만50세 이상 만70세 미만인 퇴직(예정)전문인력에게 사회참여 일자리 지원 확대 및 고령화 문제에 효과적인 대응목적과, 재정구조와 전문인력이 열악한 비영리단체 및 사회적 기업 등에 매칭하여 사회서비스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 관장은 “참여자들의 우수사례를 들으며 그 감동이 함께 전해져 왔다”,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1년간 함께 해주신 참여기관 및 참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차별은 없이, 기회는 같이, 행복은 높이’라는 표어를 통해서 내년에도 신중년사회공헌사업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겠다고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