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종합사회복지관(김종진 관장)은 12월 23일 소방취약계층 소화기지원 및 감지기 설치를 위한 전달식을 한화솔루션(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여수사업장의 후원으로 화정면 사무소에서 진행했다.
「소방청 화재통계」에 의하면 매년마다 수 많은 화재사고 발생으로 인한 사망자와 재산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소방취약계층의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율은 매우 낮다.
따라서 여수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방취약계층에 무상으로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지원하여 주택화재 발생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해 생활 안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여수소방서 주관으로 화정면에 소방취약계층 백야리 96세대, 화백리 54세대에 소화기 전달 및 감지기 설치를 진행하며, 25년 1월까지 사용불능이나 교체가 시급한 여수 전지역 소방취약계층 1,000세대에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달 쌍봉종합사회복지관(김종진 관장)은 11월 7일 법사랑 전남동부지역협의회가 주관하고 한화솔루션(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여수사업장, 한화에너지(주) 여수공장이 후원하여 보성군 벌교읍 행정마을에서 사랑의 집수리 연합봉사활동 행사도 진행했다. 경제적으로 힘든 저소득 8세대에 도배, 장판, 도장 및 전기공사 등 열악한 주거시설을 개보수해 주거환경 개선과 쾌적한 주거공간으로 새로운 보금자리가 형성되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김종진 관장은 “열악한 소방취약계층에 소화기를 전달하고 감지기를 설치하여 화재를 사전에 예방할수 있어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를 줄일수 있어 다행으로 생각하며, 매년 사랑의 집수리 사업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연대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후원해 준 한화솔루션(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 여수사업장, 한화에너지(주) 여수공장 임직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관은 소방취약계층 및 주거환경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을 위하여 적극적인 자원연계를 통해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