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원장 정강, 이하 융합원)이 5월 20일, 23일에 진행한 기업탐방형 일경험[니트특화] 과정 프로그램이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여수지청과 융합원이 주최·주관하고, (사)일미래센터와 협업해 순천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17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첫째 날에는 진로탐색과 취업역량강화 등 특강이 진행됐다. 전문 강사들의 강의와 실습을 통한 교육생들의 역량을 향상시켜, 자신의 성향을 파악해 적합한 직무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더블유피 기업탐방과 (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 Lab 투어, 진로개발준비도 검사 등 현직자와의 소통과 직무현장 체험으로 실무에 대한 통찰력을 넓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직업직무 이해와 기업의 필요 인재’에 대한 구체적 목표를 알게 된 자리였다고 말했다.
융합원 정강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잠재력을 발견하고,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앞으로 융합원과 (사)일미래센터는 학생들과 미취업자들의 진로 개발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협력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