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yK FESTA in 여수, 주요 프로그램 우천 예보 속 예정대로 진행

K팝 콘서트, 디지로그 콘서트 등 정상 진행...캔들라이트는 우천시 취소
전라좌수영 수군출정식은 엑스포디지털갤러리로 장소 변경, 드론라이트쇼는 우천시 순연

  • 입력 2025.06.12 22:31
  • 기자명 손지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와 소통하는 K-팝 경연대회 ‘디지로그 콘서트’ 개최 ⓒ여수시
▲세계와 소통하는 K-팝 경연대회 ‘디지로그 콘서트’ 개최 ⓒ여수시

「MyK FESTA in 여수」가 우천 예보에도 불구하고 오는 13부터 15일까지 예정대로 진행된다.

이는 예상 강수량과 시간대를 고려했을 때 행사 진행에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행사를 위해 여수를 찾은 관광객과 축제를 기다려 온 많은 시민들의 불편을 고려한 판단이다.

이를 위해 시는, 무대 및 전기장비 방수 처리, 우천시 관람객 통제 및 비상대응 매뉴얼 가동 등 우천시 안전대비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관람객 편의에 더욱 신경을 쓸 방침이다.

특히, 13일과 15일 여수세계박람회장 스카이타워 뒤 특설무대에서 예정된 ‘K팝 콘서트’ 관객을 위해서는 행사장 입구에서 우비를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13일 이순신광장에서 예정된 ‘전라좌수영 수군출정식’은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엑스포디지털갤러리로 장소를 변경해 진행하고, 14일은 기존과 동일하게 이순신광장에서 진행한다. 같은 날 소호동동다리 대광장에서 열리는 ‘디지로그 콘서트’도 변동 없이 진행된다.

단, 캔들라이트는 취소되었으며, 행사기간 동안 2회 예정된 드론라이트쇼는 우천시 15일로 순연돼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관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철저한 사전대비로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안전을 위해서는 개인 우비나 방수용품을 지참하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불가피한 행사 시간 조정 및 취소 등의 상황 발생시 공식 SNS 계정(인스타그램 @myk_festa_yeosu)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 ⓒ여수시
▲ ⓒ여수시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