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AI로 수업을 바꾸다! 초등교원 연수실시

AI로 수업을 바꾸다! 교사의 전문성과 미래 교육이 만나다”

  • 입력 2025.06.24 14:01
  • 기자명 손지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AI기반 교수·학습 역량 강화 연수’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여수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AI기반 교수·학습 역량 강화 연수’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은 23일부터 여수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AI기반 교수·학습 역량 강화 연수’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변화하는 사회에서 요구되는 창의성, 비판적 사고, 디지털 소양, 문제 해결력 등 미래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해 교사의 AI 활용 역량은 필수적이다. 이를 반영하여 이번 연수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필요한 주도성과 탐구 역량을 기르기 위해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AI디지털교과서와 AIDT(인공지능 기반 수업 도구) 활용을 중심으로 한 현장 맞춤형 직무연수로 기획되었다.

연수는 ▲AI디지털교과서 탐색 및 활용 ▲AIDT 이론과 실습 ▲AI기반 수업 설계와 실행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4시간의 실습형 직무연수로 운영된다. 연수 후에는 학교별 ‘찾아가는 현장 컨설팅’을 통해 실제 수업 적용을 돕는 맞춤형 지원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백도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AI 기반 교수·학습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고,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AI교육의 지역 거점으로서 여수교육지원청이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