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도시관리공단, ‘ 맞춤형 온열질환 예방 활동 ’ 집중 전개

  • 입력 2025.07.17 16:06
  • 기자명 손지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업장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온열질환 예방 활동 ⓒ여수시도시관리공단
▲ 사업장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온열질환 예방 활동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대응하여, 사업장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온열질환 예방 활동을 전사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공단의 안전을 총괄하는 안전관리부는 매일 기상 상황과 각 사업장의 체감온도 측정 및 모니터링을 통해, 고온 환경이 확인될 경우 작업시간 조정, 휴게시간 확대 등 즉각적인 대응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온열질환 예방 교육, 민감군(고혈압·당뇨 등) 건강상담을 전 사업장에 걸쳐 실시하며,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온열질환 예방교육도 강화하고 있다.

공단은 사업장별 운영 특성에 따라 다음과 같은 예방활동을 추진 중이다.

▲ 공영주차장은 각 지점에 온열질환 응급키트를 배부하고 사용법 교육을 실시하여 근로자뿐만 아니라 이용객을 보호하는 초기 대응체계를 갖추었다.

▲ 도시미화부는 관내 거점별 소매점과 협약을 맺어 생수 비용을 선결제하고, 폭염이 가장 심한 시간대에 가로청소원들이 시원한 물을 즉시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하절기 휴게시간을 30분 연장하여 무더위 속에서도 체온을 식히며 안전하게 작업을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 환경자원사업소는 넓은 작업장 특성을 반영하여, 휴게용 컨테이너를 추가 설치함으로써 현장 근로자의 휴식 접근성을 높였다.

▲ 체육시설부 수영장 근무자에게는 넥쿨러, 이동식 선풍기 등 보냉 장비를 지급하여 습한 환경에서의 체온 부담을 완화하고 있다.

김유화 이사장은 “폭염 대응은 현장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예방이 핵심”이라며, “전 직원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