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2일 성료

경로의 달 맞아 어르신 공경과 감사 뜻 표해…섬박람회 성공 기원 퍼포먼스도 진행

  • 입력 2025.10.03 11:17
  • 기자명 손지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의 달을 맞아 2일 진남체육관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여수시
▲경로의 달을 맞아 2일 진남체육관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여수시

여수시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2일 진남체육관에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노인의 날(10월2일)은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심을 높이고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정부가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이날 행사는 정기명 시장, 백인숙 시의회 의장, 김명남 대한노인회 여수지회장, 시‧도의원, 어르신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행사, 표창장 수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식전 행사에서는 시립국악단의 민요, 무용, 사물놀이 판굿 공연이 펼쳐졌고 기념식에서는 노인강령 낭독, 모범 노인 및 노인복지 증진 유공자 표창과 감사패 수여, 기념사와 축사가 이어졌다.

특히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응원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돼 행사장에 모인 어르신과 내빈이 함께 섬박람회 성공을 기원하며 힘찬 구호를 외쳤다. 이어 어르신 장기자랑과 축하공연이 열려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마무리됐다.

정기명 시장은 기념사에서 "어르신들이 조금 더 편하게 따뜻하게 지내시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관광도시 여수의 발전과 변화의 순간들에 함께해 주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 열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여수시가 다시 한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양관광 휴양도시로 도약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어르신들께서 앞장서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