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해어업관리단, 제8차 어업조정위원회 개최

  • 입력 2025.11.14 17:40
  • 기자명 손지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어업조정위원회 개최 ⓒ해양수산부 남해어업관리단
▲남해어업조정위원회 개최 ⓒ해양수산부 남해어업관리단

해양수산부 남해어업관리단은 어업분쟁 조정·해소와 신규 안건 발굴, 그리고 남해어업조정위원회 활동방향 등을 협의하기 위해 11월 13일(목), 여수에서 2025년 제8차 ‘남해어업조정위원회 본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남해어업조정위원회는 남해안의 어업자원 보호 및 효율적 이용을 위해 조업구역 설정, 어업 간 분쟁조정 등 업종별·지역별 분쟁을 이해당사자 간 협의를 통해 해결하기 위한 기구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해양수산부 및 관할 지자체, 학계, 업계, 연구기관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어업조정위원 및 자문위원 4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신규 어업분쟁 조정 신청 3건에 대한 상정 심의를 거쳐 ‘진도 낭장망 및 여수 기선권현망 간 분쟁’ 1건을 상정하였다.

▲ 남해어업조정위원회 개최 ⓒ해양수산부 남해어업관리단
▲ 남해어업조정위원회 개최 ⓒ해양수산부 남해어업관리단

현재 남해어업조정위원회는 총 21건의 조정안건을 선정하였고, 9건은 조정종결, 11건에 대해서는 종결처리 후 사후관리를 이어가고 있으며, 나머지 1건에 대해서는 현재 조정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안명호 남해어업관리단장은 “어업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중요한 협의체로 구성된 남해어업조정위원회와 함께 어업분쟁 시 합리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공정하고 신속한 조정으로 어업분쟁 당사자들 간의 갈등을 해소하여 건전한 어업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