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대 교수 강의들으러 오세요"

  • 입력 2012.02.09 13:00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4박5일 ‘미래인재학교‘ 개강

서울대학교 교수진으로 꾸려진 ‘미래 인재학교’가 여수에서 문을 연다. 9일 여수시는 오는 13일 오전 8시 30분 디오션리조트 금오도 A홀에서 제8기 미래인재학교 개강식을 갖고 4박5일간의 교육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미래인재학교는 대학과 고교의 바람직한 연계를 통해 공교육의 위상 강화에 기여코자 서울대학교가 지난 2010년부터 농어촌지역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아웃리치사업으로, 이번에 개최되는 제8기 미래인재학교는 여수지역 각 학교에서 추천을 받은 일반 고등학교 1,2학년 1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 김희준(화학부), 계승혁(수리과학부), 주경철(서양사학과), 최우정(작곡과), 황농문(재료공학부), 김경범(서어서문학과), 박정훈(법학과), 조현설 (국어국문학과) 등의 교수진이 지도하는 기초학문 영역별 특강과 입시설명회, 조별활동, 선배와의 대화 등 다채롭게 준비된다.

이와 함께 원활하고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서울대학교에서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소요경비를 부담하고 시에서는 학생참여에 따른 재정지원, 일선 고등학교에서는 학생관리 및 운영에 필요한 교사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미래인재학교 유치에는 관내고등학교 고3부장교사협의회와 여수시대입컨설팅교사단의 적극적인 노력, 시의 재정적 지원 등 유관기관간의 긴밀한 협조와 물밑 노력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다양한 스펙지원을 통해 명문대 진학률 향상 등이 기대된다”며 “우리지역 학생들에게 매우 뜻 깊고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고교인재스쿨’과 ‘통합논술반’ 등을 운영, 학생학부모 및 교육관련 전문가들로부터 우수시책으로 평가받았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