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통합진보당 "남재준 국정원장 구속하라"

  • 입력 2014.03.21 18:02
  • 기자명 심명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 관련 사진
여수시장후보 출마를 선언한 진보당과 김상일 시의원과 기초의원 선거 출마자들이 ‘간첩조작 내란조작 남재준 해임‘을 촉구하는 연좌농성에 돌입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 심명남관련사진보기
여수통합진보당, 이순신 광장서 남재준 퇴진 연좌농성 돌입
국가기관 대선개입, 이석기 내란음모 조작, 서울시 공무원 간첩조작 ‘3대 의혹‘을 받고 있는 남재준 국정원장 퇴진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다.

21일 오전 여수시 중앙동 이순신광장에서 김상일 여수시장 후보를 비롯하여, 지방선거에 출마한 통합진보당(이하 진보당)후보자들은 남재준 해임촉구 기자회견에 이어 연좌농성에 돌입했다.

앞서 진보당은 남재준 국정원장을 비롯한 국정원 직원과 관련 검사를 국가정보원법 위반으로 고발한바 있다.

김상일 여수시장 후보는 "호남과 여수를 지켜온 이순신 장군의 후예들은 언제든 자기의 안위보다 나랏일을 걱정하였고, 민주주의를 지켜왔다"면서 "약무호남 시무국가의 정신은 통합진보당 후보들이 가지고 있는 사명의식의 근간이다"라고 밝혔다.

이들은"이미 밝혀진대로 서울시 공무원 간첩조작사건은 피의자 여동생을 6개월 동안 감금하고 가혹행위를 통해 얻어낸 거짓진술에 근거하고 있다"면서 "외국공문서까지 위조해 간첩 만들기에 나선 것이 들통 나면서 국가기관에 대한 신뢰는 땅으로 추락하였다"고 개탄했다.

이어 "사실이 이러함에도 검찰은 국가보안법상 무고, 날조가 아니라 형법상의 모해증거인멸죄라는 생소한 죄명을 적용해 꼬리 자르기에 나섰다"면서 "검찰 스스로 간첩조작사건의 공범임을 자처하고 나섰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증거조작으로 시민을 간첩으로 날조한 국보법 위반자를 국정원장으로 계속 앉혀두는 게 말이 되느냐"라며 "남재준 국정원장을 당장 해임하고 구속 처벌해야 한다, 진보당은 남재준이 해임될 때까지 싸워나갈 것이다"라며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