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사내 주차장 유료화, 인근 주민은 주차난으로 골머리

  • 입력 2015.07.10 14:16
  • 수정 2015.07.10 14:23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일부터 여수시가 1청사 주차장 유료화 시행을 시작하면서 정기권을 구매하지 않은 일부 공무원들이 청사 주변에 주차를 하면서 청사 주변 상인과 주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여수시청 주차장 유료화 정책으로 시청 주변 상인과 주민이 때 아닌 불편을 겪고 있다. 한달에 2만원인 정기권을 구매하지 않고 인근 도로변에 주차를 하고 있는 청내 직원들 때문이다.

1청사 주차장 대수는 총 700여대. 정기권을 구입한 차량 대수는 580여대. 이중 청사내 근무하고 있는 농협과 광주은행 등 협력업체 직원을 제외한 실제 시 공무원이 구매한 정기권 수는 약 540여매다.

그에 반해 1청사 근무인원은 690여명. 일부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직원을 감안하더라도 정기권을 구매하지 않은 직원은 대략 100명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

이 차량들이 청사 인근 도로변에 주차를 하면서 시청 주변 상가나 주택가 거주민들이 자신들의 차량을 댈 곳이 없어 극심한 주차난을 겪고 있는 것.

학동 인근에서 거주하고 있는 김모씨(50. 남)는 “청사 주차장 유료화 이후 시청 직원 차량 때문에 집 주변에 주차할 곳을 찾기가 힘들어 지고 있다. 또 도로변에 주차를 하면서 통행에도 큰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씨는 “시가 인근 주민들에게 만이라도 정기권을 발행하던지 아니면 도로변에 주차한 직원 차량에 대해 강력한 단속을 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덧붙였다.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시 관계자는 “관련과들과 함께 직원 차량의 시청주변 도로변 주차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며 “단속이 강화되면서 정기권을 구매하는 직원들이 늘어 주변 주차난이 일부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단속 이후 40~50명이 정기권을 구매했다.

그러나 이 관계자는 인근 주민에 대한 정기권 판매에 대해서는 “청내 주차장을 유료화 한 이유가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며 “정기권을 남발할 경우 주차장을 유료화한 의미가 퇴색 될 수 있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한편 주차장 유료화 시행 이후 지난 9일 자정까지 총 3만6000대가 이용해 133만원 정도의 주차료를 징수했다. 하루 평균 4000대 금액으로는 15만원선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