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국교육부 지정 정보과학고 공자학당 개원

  • 입력 2012.06.01 13:27
  • 기자명 yosupia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25일 중국교육부 지정 공자학당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학교장 곽영옥) 분원 개원식이 있었다. 이날 개원식에는 주광주중국총영사관 진경선(陳經先) 영사관, 호남대학교 박상철기획처장, 이정식 공자아카데미원장, 중국동북사범대학교 정치국 부총장을 비롯한 교수 학생 30명, 강규호동창회부회장 등이 참여하여 성대히 치뤄졌다.

개원식은 교정에서 공자학당 테잎컷팅과 현판식을 가진 후 곧장 시민회관 공연장으로 옮겨 개원식과 축하공연이 있었다.

곽영옥 교장은 인사말에서 ‘공자학당은 중국과의 교육적 교류는 물론이고 우리 지역에 중국문화 접변기회를 제공하면서 아울러 그동안 광주 등의 타지에서 응시했던 중국어자격 시험 (HSK)고사장을 개설하여 시민과 학생들에게 많은 편의를 제공하는 등 전남 동부권의 중국어교육 및 문화접변의 허브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시민회관에서는 개원을 축하하기 위해 중국 동북 사범대학교 교수 11명과 학생 16명으로 구성된 예술단의 특별공연이 있었다.
공연은 군무동북앙가, 중국무술인 태극과 풍소, 섬세하고 부드러운 타이족의 처녀를 표현한 태족군무, 민속기악인 경운, 서화예술인 서법 회화, 독창, 위구르족 군무, 여성독창, 호금연주, 부술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개원한 공자학당 분원은 중국 교육부 초청 학생 연수, 중국 교육부 초청 초중고교 교사 중국 문화 탐방, 중국어 교사 파견, 중국문화 관련 행사 주관, 중국 관련 도서 및 각종 자료 확보, HSK고사장 지정 및 운영, 매년 중국교육부 장학생 파견, 중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등 다양한 행사를 주관하여 우리지역 중국교육문화의 허브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