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 국제자매우호도시 대표단 초청

  • 입력 2012.06.26 17:41
  • 기자명 박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과 필리핀 대표예술단 28명 3박4일간 여수방문

여수시가 28일 2012여수세계박람회 중국의 날을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중국 자매우호도시 대표단과 예술단을 초청한다.

초청도시는 웨이하이(威海)시, 항저우(杭州)시, 리수이(麗水)시, 샤오싱(紹興)시 등으로 이들 중국 대표단은 중국의 날 행사에 참석해 박람회장 관람은 물론 진남관, 오동도, 이순신대교 등 여수시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필리핀 세부시 대표단도 함께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웨이하이시는 12명의 예술단과 함께 방문, 여수시내 이순신광장(구, 해양공원)에서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밤 8시 30분부터 관광객과 여수시민을 대상으로 전통 악기연주와 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는 관람객 저조로 난항을 겪고 있는 여수세계박람회가 이번 중국 자매우호도시 대표단 방문으로 중국 등 해외관람객 유치 기폭제로 작용하길 기대하고 있다.

자매도시 중 리수이시 직원으로 여수시청에 파견돼 근무하고 있는 황이단(박람회지원과 국제협력팀) 씨는 “리수이와 여수는 같은 지명(麗水)을 쓰는 인연으로 지난 2005년 우호도시를 체결한 이래, 활발한 교류를 해오고 있다.”며 “남은 박람회 기간 중 많은 리수이시 시민들이 여수에 다녀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 5월 22일 여수시의 날을 기념, 일본 가라츠시를 비롯해 멕시코 께레따로시, 트리니다드토바고 포트오브스페인시, 미국 알래스카주 스워드시, 러시아 와니노시 등 5개국 5개 도시 51명의 국제자매우호도시 대표단과 예술단 초청행사를 가진바 있다.

현재 여수시와 국제자매우호도시 협정을 맺고 있는 외국의 도시는 13곳으로 중국 항저우시, 웨이하이시, 양저우시, 리수이시, 샤오싱시 등 5곳과 미국 스워드시, 캐나다 몽턴시, 러시아 와니노시, 멕시코 께레따로시, 일본 가라츠시, 필리핀 세부시, 트리니다드토바고 포트오브스페인시, 벨리즈 벨리즈시 등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