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3회 여수음악제’ 성공개최 힘 모은다

여수시‧여수상공회의소‧KBS교향악단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19.04.02 13:10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열린 '제3회 여수음악제 업무협약식'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여수상공회의소 박용하 회장(왼쪽), KBS 교양학단 박정옥 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제3회 여수음악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협약식에서는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 KBS교향악단이 업무협약을 맺고 ‘제3회 여수음악제’ 성공개최에 힘을 모으기로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권오봉 여수시장, 여수상공회의소 박용하 회장, KBS 교양학단 박정옥 사장, 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 여수세계박람회재단 송대수 이사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내용에 따라 여수시는 보조금 2억원을 지원하고, 공연장, 연습실, 사무공간 등의 제공에 적극 협력하며 여수상공회의소는 행사비 3억 원을 부담하고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각종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할 예정이다.

KBS교향악단은 클래식 공연의 전문성과 방송‧홍보 등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여수음악제 운영에 전념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2회 여수음악제’ 수익금 890여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후원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시는 여수지역 사회배려계층 음악 꿈나무 육성을 위해 후원금을 사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업무협약으로 여수음악제 성공개최의 발판이 마련됐다”면서 “이번 협약을 기초로 여수음악제를 착실히 준비해 지역 음악 꿈나무 육성과 지역문화 예술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3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4일간 예울마루, 여수세계박람회장, 이순신광장 등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