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청소년을 생각하는 시간',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 수료식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 위원,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 단체 기관 관계자 등 참여

  • 입력 2019.12.25 13:07
  • 수정 2019.12.25 18:53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회 모습

여수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형규)가 24일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여수시청 관계자를 비롯해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 위원,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 단체 기관 등 12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권오봉 시장의 축하영상으로 시작하였으며 ▲여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수료식 ▲우수자원봉사자 시상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 ▲여수시 청소년 실태조사 결과 발표 ▲강연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실시한 ‘여수시 청소년 위기실태조사 결과 보고’와 함께 진행된 여수시 청소년안전망을 좀 더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가정 ․ 학교 ․ 지역사회 자원활용 방안’은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여수 청소년을 생각하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전남도 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 여수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 박성미 의원이 강연한 만큼 더욱 의미 있고 풍성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권 시장 역시 축하영상을 통해 “청소년안전망 거점 기관인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여러 기관이 함께 지역 내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강형규 센터장은 “2019년 여수시 청소년안전망을 중심으로 위기청소년을 돕는 일에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며 “꿈드림 청소년들의 졸업과 수료를 축하하며, 앞으로도 여수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여수시에서 설립한 청소년 상담 및 활동전문기관으로 여수YWCA가 위탁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