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강하고 행복이 가득한 한가위 되세요!"

문수복지관, 추석맞이 지역주민에게 희망키트로 훈훈한 온정 나눔

  • 입력 2020.09.28 17:08
  • 기자명 강미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맞이 희망키트 250여개 제작((주)한화여수사업장, LG화학 PE공장 지원)

문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봉춘)28일 지역주민을 위한 추석맞이 희망키트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나눔 활동은 한화여수사업장, LG화학 PE공장이 지원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기존 지역주민 합동 차례지내기, 문화행사 대신 희망키트를 제작하여 홀몸어르신 및 지역주민 250여명에게 지원되었다.

(왼쪽부터 서정신사회복지국장, 최종균문수동장, 김행기시의원, 오른쪽부터 임봉춘문수복지관장, 우정숙맞춤형복지팀장)

희망키트에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일회용 마스크키트, 송편, 전병, 당면, 부침가루, 식용유 등을 다양한 명절식품을 구성하여 긴 추석 연휴 주민들의 결식 예방과 건강에 힘쓰고자 마련하였다.

지역주민에게 전달할 희망키트를 포장하고 있는 (주)한화여수사업장 임직원

한화여수사업장장 최병오는 코로나19로 확산방지를 위해 희망키트로 대체하며 명절행사로 만나 뵙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긴 연휴 가족과 함께 풍성하고 건강한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지역주민에게 희망키트를 전하고 있는 LG화학 PE공장 김행곤실장

LG화학() PE공장 김행곤 실장은 올해 코로나19로 달라진 명절 모습이 생소하지만 서로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마음만은 더 풍성한 것 같다이럴 때일수록 소외되는 사람이 한사람도 없도록 서로가 좋은 이웃이 돼 주고 더불어 함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석맞이 희망키트를 받고 기뻐하는 지역주민

문수종합사회복지관 임봉춘 관장은현재 복지관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에 따라 비상근무로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지만, 코로나19 관련 안전대응 전화 상담과 안부 케어 및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겠다.”는 말과 함께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기업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번 활동에 함께한 한화 여수사업장은 매년 설·추석명절과 월동김장김치지원을, LG화학() PE공장은 봄·가을 야외나들이를 아낌없이 지원하며 지역주민의 문화복지 향상과 결식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