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도서관 활성화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작은도서관 활성화 아카데미' 개최
  • 전시은
  • 승인 2020.10.2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6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서
'2020 작은도서관 관계자 아카데미' 포스터

관내 작은도서관 전문성 강화를 위해 2020년도 작은도서관 관계자 아카데미가 열린다.

아카데미는 오는 11월 6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5회에 걸쳐 도서관 전문 강사 5명을 초빙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작은도서관 관계자, 도서관 자원활동가를 비롯해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강의 일정은 ▲11월 6일 ‘작은도서관 홍보전략과 자립 운영’((사)한국작은도서관협회 정기원 이사장) ▲11월 13일 ‘작지만 큰 도서관’ 예천만권당 이야기(만권당 작은도서관 박훈 관장) ▲11월 20일 ‘그림책의 이해와 활용’(청주 초롱이네도서관 오혜자 관장) ▲11월 27일 ‘포노사피엔스 시대, 작은도서관은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늘푸른어린이도서관 박소희 관장) ▲12월 4일 ‘작은도서관, 함께 만들어 가는 길’((사)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회 이은주 사무총장)이다.

참여 신청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yslib.yeosu.go.kr)를 통해, 매 강의 시작 전일 까지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아카데미를 통해 작은도서관이 시민과 친숙하게 소통하고, 역량 있게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시민과 도서관 관계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작은도서관은 지역주민 가까이서 정보와 문화,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도서관으로 여수에는 22개 읍면동에 총 40여 개 작은도서관이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