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바스프(주), 어린이 온라인 화학실험세트 기증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된 '키즈랩 과학 실험키트' 500세트 전달
QR코드로 비대면 온라인콘텐츠 가능,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과학실험 기회를
20년을 이어온 바스프 키즈랩,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후원 약속도

  • 입력 2020.11.17 14:02
  • 수정 2020.11.17 14:40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바스프(주) 김영률 대표이사가 여수시에 바스프가 개발한 5천만원 상당의 키즈랩 과학 실험키트 및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500세트를 후원했다

한국바스프(주)가 ‘키즈랩 과학 실험키트’ 500세트를 여수시에 기증했다.

16일 열린 기증식에서 한국바스프(주) 김영률 대표이사는 바스프가 개발한 키즈랩 과학실험키트를 전달하고 및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후원을 약속했다.

바스프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키즈랩’은 1997년 독일에서 시작된 이래 국내에서도 약 20년째 진행되고 있다.

올해 기증된 바스프 '키즈랩 실험키트’는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혼합물 분리, 밀도관찰, 수소전기 작용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키트와 함께 제공되는 QR코드로 들어가면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비대면으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쉽게 과학 실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여수시와 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공단 인접학교나 소외 지역학교를 중심으로 추천과 배분을 맡고, 한국바스프(주)는 직접 배송에 나선다. 키트와 함께 제공되는 QR 코드로 접근 가능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비대면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쉽게 과학 원리를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바스프는 해당 실험키트를 여수 외에도 울산, 대전에 2종의 실험 세트를 지역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 기부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바스프의 지역사회 기여와 미래 과학 인재 양성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에 감사하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이들이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기쁘다. 특히 여수시는 교육 소외 지역인 관내 도서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실험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라고 덧붙였다.

한국바스프 김영률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린이들과 직접 만나 키즈랩을 진행하진 못했지만 비대면으로라도 과학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국내에서 20여년 동안 이어온 바스프 키즈랩은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바스프의 전념을 보여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 의식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바스프는 서울, 여수, 울산, 대전, 군산 등 전국 각지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직접 화학 실험 교실을 진행해왔다.

이 외에도 지난 2017년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바스프 온라인 키즈랩(Virtual Kids' Lab)'을 선보여 어린이들이 언제든 온라인으로 화학 실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