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바스프 김영률 대표이사, ‘덕분에 챌린지’ 동참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 및 국민들에 감사와 존경 표현
김 대표이사, "코로나19 극복에 보탬되도록 다양한 노력 지속할 것"

  • 입력 2020.07.27 14:57
  • 수정 2020.07.27 15:02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한 김영률 대표이사와 임직원 모습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의 국내 법인인 한국바스프 김영률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24일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로부터 국민 건강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의료진과 의료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한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존경을 의미하는 수어를 표현한 사진과 함께 관련 해시태그(#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와 응원의 메시지를 공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 극복에 국민의 협력과 연대의 중요성이 커지며 국민 모두를 응원하는 ‘국민 덕분에’로 확장되었다.

이번 참여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장희구 대표로부터 지목을 받아 이뤄졌다. 한국바스프 김영률 대표이사는 캠페인의 다음 참여자로 BMW코리아의 김효준 회장, 동성코퍼레이션의 이만우 대표이사와 헨켈코리아의 김영미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김영률 대표이사는 “무더위 속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과 국민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응원을 전한다”며, “글로벌기업의 한국 대표로서 한국 정부와 의료진의 코로나 대처가 전 세계의 귀감이 되고 있는 것이 무척 자랑스럽다. 한국바스프도 전 직원과 함께 생활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 극복에 보탬이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바스프 전 직원들은 지난 3월 코로나19로 피해가 가장 심각한 경북 및 대구 지역을 위해  총 4천만원을 대한적십자에 전달한 바 있다.

또한 자사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인 어린이 화학실험 프로그램 ‘키즈랩’을 온라인에서 구현한 ‘버추얼 키즈랩’을 각 가정 및 교육 일선에서 비대면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바스프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도움의 손길(Helping Hands)’이라는 캠페인을 진행, 세계적으로 1억 유로 이상의 기부금과, 독일에서만 1억 개의 마스크를 기부한 바 있다.

또한 독일 및 세계 각지의 자사 생산 시설에서 손소독제를 대량 생산, 필요한 곳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