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슬로푸드페스티벌' 11월 여수서.. 추진위 가동

한옥호텔 오동재에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동시 추진
슬로푸드의 가치를 알리고 건강한 식생활문화 조성 목적

  • 입력 2021.06.30 13:13
  • 수정 2021.06.30 14:01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한국슬로푸드 페스티벌 추진위원회 회의에서 범인숙 농촌진흥과장이 행사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건강한 식생활문화 정착과 도시이미지 제고를 위한 ‘2021 한국슬로푸드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개최된다.

지난 29일 여수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여수시 관계자와 위원 14명이 추진위원회 구성 및 축제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한해광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 여수지부장이 추진위원장으로, 장현예 국제슬로푸드한국협회 상임이사가 공동추진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올해 처음으로 여수에서 개최되는 한국슬로푸드 페스티벌은 11월 초순, 전통이 살아 숨쉬는 한옥호텔 오동재에서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이 결합한 하이브리드 축제로 추진하기로 결정됐다.

한해광 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이 더욱 많아지는 요즘 슬로푸드 가치를 알리고 건강한 식생활문화 조성에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면서 “정형화된 축제가 아닌 지역예술인과의 콜라보, 교육과 즐거움이 함께하고 일회용품 및 음식쓰레기 없는 지속가능한 축제를 선보이겠다”며 추진의지를 불태웠다.

장현예 공동추진위원장은 “13년 동안 서울에서만 개최된 축제를 지자체 중 최초로 여수에서 개최하는 만큼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국제슬로푸드 한국협회가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많은 제언과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하면서, “추진위원회 운영에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