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도 생활형 숙박시설 반대' 시민단체 1인시위

16일 경자청서 여수YMCA, 여수일과복지연대, 전교조 여수지회 참여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청은 기존 계획인 관광테마시설 건립 주력해야"
7개 시민단체, 내달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1인시위

  • 입력 2021.09.16 16:20
  • 수정 2021.09.16 16:26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YMCA 강형규 부장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앞에서 반대시위를 하고 있다
▲여수YMCA 강형규 부장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앞에서 반대시위를 하고 있다

미래에셋이 추진 중인 경도 생활형 숙박시설을 반대하는 시민단체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16일 오전 8시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에서 경도 생활형 숙박시설 건립계획 철회촉구 일인시위를 진행했다.

여수YMCA, 여수일과복지연대, 전교조 여수지회는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청은 시민단체와 시의회 등의 의견을 수용해 경도에 생활형 숙박시설이 들어서지 못하도록 분명한 입장을 표명하고. 생활형 숙박시설의 건립계획을 불허하라”고 요구했다.

여수연대회의는 이어 “미래에셋은 다도해 경관•조망권 훼손, 부동산 과잉 개발의 문제를 안고 있는 생활형 숙박시설 건립계획을 철회하고 당초 약속한대로 경도에 관광테마시설을 건립하는데 주력하라”고 덧붙였다.

▲경도 생활형 숙박시설 건립 반대시위에 나선 여수시민협 회원
▲경도 생활형 숙박시설 건립 반대시위에 나선 여수시민협 회원

7개 시민단체로 이뤄진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내달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인시위를 이어갈 예정이다.

1인시위는 △9월 23일(목) 여수환경운동연합, (사)여수시민협 △9월 30일(목) 여수YWCA, 여수지역사회연구소 △10월 7일(목) 여수YMCA, 여수일과복지연대, 전교조 여수지회 △10월 14일(목) 여수환경운동연합, (사)여수시민협 △10월 21일(목) 여수YWCA,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