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당 여수갑,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검 수용하라".. 범국민 서명운동

주철현 위원장, “진상규명과 책임자처벌, 재발 방지를 위해 국정조사, 특검 반드시 필요”

  • 입력 2022.11.14 14:11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가 이태원참사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가 이태원참사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위원장 주철현)는 10.29 이태원 참사의 철저한 진상규명과 엄정한 책임자 처벌을 위해 국정조사와 특검 수용을 촉구하는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열었다.

13일 이순신광장에서 발대식 가져

13일 이순신광장에서 열린 발대식에서 주철현 국회의원은 “이태원 참사에 대해 국가가 역할을 다한 것인지, 정부는 과연 어디에 있었는지 국민께서 묻고 계신다”며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재발방지 대책 수립을 위해 국정조사와 특검이 반드시 필요해 지역위원회 차원에서 ‘범국민 서명운동본부 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이어 “정부와 여당이 진상규명에 협조하지 않고, 오히려 반대하고 있어 ‘셀프수사’라는 한계를 벗어날 수 없는 경찰 수사결과를 기다릴 수도 없고, 믿을 수도 없다” 며 “진실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와 특검을 위해서는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서명운동 참여가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가 이태원참사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가 이태원참사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발대식을 마치고 시민 서명운동도 이어졌다. 서명운동에 참여한 김 씨는 “국가가 나의 삶을 지켜줄 것이라는 믿음과 희망은 불과 몇 개월 만에 사라졌다”며 “젊은 청년들의 생명을 앗아간 참사의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위해 가족과 동료들을 독려해 서명운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의 서명운동은 정부가 국정조사와 특검을 수용할 때까지 주중에는 1인 피켓시위와 함께 출근시간 권역별로 이루어지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오후 2시부터 이순신광장에서 본부가 운영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이순신광장 2022-11-14 15:15:16
그럼 현재하고 있는 조사는 중단하고
국정조사만....
의원 나리님들 호통만 듣고 끝나는 국정조사??
좀 자중함이 어떨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