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민안전교육진흥원 강길원 이사장이 글로벌 GCU대학교 신임 부총장에 임명됐다.
20개 전국대학총연합회가 결성한 전국대학총장연합회는 21일 국회회관 제2회의실에서 글로벌 GCU대학교 부총장 임명식을 개최했다.
전국대학총장연합회 관계자는 “한국과 필리핀 양국이 문화제창과 연구사업을 통해 한국과 마발라카트 필리핀시티의 우호증진과 파트너쉽을 발전시킬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하는 상황에 글로벌 업무에 강한 추진력과 실천력을 겸비한 강길원 이사장의 부총장 임명이 필요했다”며 “한국과 필리핀의 유대관계 증진과 민간 사절단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기 위해 선택한 결과”라며 임명 이유를 밝혔다.
부총장으로 임명된 강길원 이사장은 “코로나 시기에 엄중한 책임을 느낀다. 국민께 봉사와 섬김으로 직을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안전을 테마로 민간외교관으로 활동할 수 있어 자긍심과 보람된 시간이 열릴 것이다. 국가를 위해 봉사와 헌신할 시간을 갖게 돼 무한한 영광이다”라고 덧붙였다.
임명식에 이어 참여자들은 ‘한국-필리핀(클락)문화예술 K-브랜드 조성’을 주제로 심도있는 계획안을 논의했다. 지난 10월 25일 필리핀 마발라켓시(시장 기빌로마토)는 문화예술거리 조성사업 단장으로 전국대학총장연합회(총장 정창덕)를 임명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