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앙동, 2022년 전라남도 사회혁신 우수사업 1위 '쾌거'

지역 복지사업 추진 우수, 읍면동 성과평가에서도 최우수상 수상

  • 입력 2022.12.29 16:19
  • 수정 2022.12.29 16:40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라남도 사회혁신 공모 우수사업 1위와 우수 읍면동 성과평가 최우수상 수상한 중앙동
▲ 전라남도 사회혁신 공모 우수사업 1위와 우수 읍면동 성과평가 최우수상 수상한 중앙동

여수 중앙동(동장 김성준)이 2022년 전라남도 사회혁신 공모 우수사업 1위 선정과 함께 지역복지사업 추진 우수 읍면동 성과평가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앙동은 28일 전라남도 왕인실에서 열린 사회혁신 공모사업 성과 공유회에서 전라남도 1위로 선정돼 「사계절 행(동하는) 복(지)! 1004마을 중앙동」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회혁신 사업’이란 주민 생활과 밀접한 지역문제를 주민과 지역공동체가 직접 발굴, 주도해 스스로 해결하는 지역혁신 활동 지원 사업을 말한다.

중앙동은 올 한 해 사회혁신 공모사업 보조금 520만원을 포함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액 6,100여만으로 ‘The Dream 나눔 캠페인’ 「사계절 행(동하는) 복(지)! 1004마을 중앙동」 10개 사업을 펼쳤다.

특히 찾아가는 경로당 치매예방 프로그램 ‘건강100세 희망드림 사업’은 어르신들이 직접 공예품을 만들고 전시회를 열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또한 ‘친정엄마 정(情)+프로젝트「엄마도 엄마가 필요해」등 10개 세부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복지 수준과 행복 지수를 높이는 등 촘촘한 복지 실현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진석 중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수상으로 올 한 해 지역을 위해 열심히 활동한 노력들이 보상을 받는 것 같아 무척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올해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내년에도 주민 모두가 체감하는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