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상의, ‘석유화학산업 CCUS 필요성과 여수산단 추진전략 토론회’ 개최

석유화학 산업 전반의 탄소 감축 필요성과 저탄소 전환 기술의 트렌드 소개
탄소중립 실현의 핵심기술인 CCUS 기술동향 및 정부 정책방향 공유
지역 CCUS 기술 현황 공유 및 CCUS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정부차원의 지원 필요성 논의

  • 입력 2023.07.18 17:3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상공회의소
▲ 여수상공회의소

여수상공회의소(회장 이용규)가 26일 오후 2시 여수상공회의소 챔버홀에서 여수지역 석유․화학업계 관계자, 유관기관 연구원 등을 대상으로 ‘석유화학산업 CCUS 필요성과 여수산단 추진전략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국내 석유화학산업의 탄소중립을 위한 CCUS(탄소 포집·활용·저장) 기술 동향 및 시장 전망을 위해 전문가를 모시고, 향후 석유화학 산업이 나아가야 할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고, 석유화학 관련 정보를 지역산업계와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 준비하였다.

토론회 기조발표는 좌장을 맡은 권이균 한국CCUS추진단장이 ‘한국 CCUS 현황 및 정책 방향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며, 주제발표는 한국화학연구원 장태선 연구위원, GS칼텍스 수소사업개발TF 신혁 팀장이 각각 ‘CCUS 탄소중립 실현 가능성과 실행전략’과 ‘여수국가산업단지 탈탄소 대응 현황’에 대해 설명에 나설 예정이다.

지정토론자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이승우 센터장, 광주전남연구원 오병기 선임연구위원, 여수탄소중립산업정책포럼 김신 위원 등이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각종 수출규제와 탄소중립, 탄소 국경세 등 새로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기 위해 석유화학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미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면서 지속가능 발전을 도모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준비하게 되었다”며“CCUS 기술 등에서 국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만큼 석유․화학업계 실무자 및 관계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많은 분들이 토론회에 참석하여 양질의 정보를 제공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여수시민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문의(여수상의 기획조사부 061-641-4001)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