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해수청, 선박 전기차 화재대응 합동훈련 실시해

해경, 소방서 등 참여...협력체계 공고히

  • 입력 2023.09.27 12:09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리선박 전기차 화재 대응 합동훈련 및 안전교육
▲카페리선박 전기차 화재 대응 합동훈련 및 안전교육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광용)은 26일 카페리 선박 전기차 화재 대응력 향상을 위한 민관 합동 대응훈련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최근 카페리 선박 전기차 운송 증가로 화재위험이 높아지고 있어 종사자 위험성 인식제고 및 화재 대응능력을 제고하고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확립하기 위하여 합동훈련을 실시하였으며 훈련에 참가한 기관은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여수해양경찰서, 여수소방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선급 및 선박 종사자 등 90여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합동훈련에서는 해상에서 경비정 및 방제정이, 육상에서는 119 소방차 등이 동원되어 선박 종사자들과 유기적으로 화재 진화훈련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전기차 화재에 대한 대응 역량 증진과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 카페리선박 전기차 화재 대응 합동훈련 및 안전교육
▲ 카페리선박 전기차 화재 대응 합동훈련 및 안전교육

또한 전기차 화재 특성, 화재진압 특수장비의 효과와 역할 및 화재 대응 주의사항 등에 대한 전문가 교육을 병행하여 관련 종사자들의 이해도를 높여 전기차 화재예방 및 대응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지방해양수산청 담당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합동훈련 및 교육을 통해 화재에 대한 확고한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안전한 바다, 깨끗한 바다, 행복한 바다가 되기 위한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