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기업사랑협의회, 하반기 위원회의 개최해

친 기업정서 함양 및 기업하기 좋은 ESG도시 실현 다짐

  • 입력 2023.12.13 15:27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기업사랑협의회 하반기 위원회의
▲ 여수기업사랑협의회 하반기 위원회의

여수기업사랑협의회(회장 이용규)가 12일 2023년 하반기 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여수기업사랑협의회의 2024년도 사업예산 및 사업계획(안)에 대한 심의‧의결을 위해 열렸고 침체된 지역경제와 외부적인 요인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힘을 불어넣을 수 있는 일년의 사업들에 대해 심의‧의결이 이뤄졌다.

2024년도 여수기업사랑협의회 주요 사업은 ▲대시민‧학생 대상 친기업 정서 함양 사업 ▲중소‧중견기업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 ▲학생 대상 취업률 제고 및 ICT 기반 교육프로그램 운영 사업 ▲ESG 실천 클린 캠페인 등 4가지 파트로 나눠 진행하기로 했다.

먼저, 대시민‧학생 대상 친기업 정서 함양 사업으로는 교대근무와 출장 등으로 자녀와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하는 근로자 아버지와 자녀가 하루 동안 즐거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힐링 데이’, ESG 선도 도시 실현을 위한 시작으로 ‘여수형 ESG 실천 슬로건 공모전’, 기업과 시민이 함께하는 ‘근로자 사기진작을 위한 체육대회’, 여수시민과 여수를 방문한 방문객들에게 여수국가산단을 소개하는 ‘여수국가산단투어 안내 운영’이 있다.

중소‧중견기업 등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으로는 나라장터, 각급 공공기관, 지자체, 민간 등의 입찰 공고를 우리지역 기업들이 실시간으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맞춤형 입찰 정보 서비스’, 우리지역 특화 산업인 석유화학 산업의 트랜드를 파악하고 시민과 함께 이해하기 위해 ‘석유화학산업 이해를 위한 토론회’가 있다.

학생 대상 취업률 제고 및 ICT 기반 교육프로그램 운영 사업은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경제교육‧ESG경제교육‧기업가 정신 함양교육’을 운영하고 드론‧자율주행셔틀‧스마트팜 등 첨단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ICT기반 미래산업 교육’, 지역내 취업준비생들이 여수지역에 있는 우수한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하는 ‘지역맞춤형 취업 컨설팅 지원’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ESG 실천 클린 캠페인 사업으로는 여수지역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클린 캠페인’, 여수국가산단 내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ESG 실천을 위한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여수국가산단 ESG 클린 캠페인’등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와 깨끗하고 안전한 여수국산단 환경 조성을 위한 일련의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여수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여수지역 경제가 다소 주춤하고 있는 느낌을 받는다"면서 "이러한 시기 지역이 기업을 응원하고 기업은 지역을 위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다시금 재도약 할 수 있도록 기업사랑협의회가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6년에 설치된 여수기업사랑협의회는 여수시 ‧ 여수상공회의소를 비롯한 33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여수시‧여수상공회의소가 예산의 50%씩을 담당하고 지역 학계‧언론계‧문화예술계‧시민단체 대표 등 33개 기관이 함께 협력하여 여수를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매해 많은 사업들을 펼쳐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