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기업사랑협의회 ‧ 공발협, 여수산단 클린 캠페인 나서

산단 기업, 전남대 ‧ 한영대 학생이 합심해
여수국가산단 가꾸기에 모두 함께

  • 입력 2023.12.02 15:41
  • 수정 2023.12.06 10:5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국가산단 클린 캠페인 참여자 단체사진
▲ 여수국가산단 클린 캠페인 참여자 단체사진

여수시 ‧ 여수상공회의소를 비롯한 33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여수기업사랑협의회(회장 이용규)가 1일 ‘여수국가산단 클린 캠페인’에 나섰다.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와 공동 실시한 행사에는 여수상공회의소 임직원을 비롯하여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GS칼텍스 ‧ LG화학 ‧ 금호석유화학 ‧ 한화솔루션 ‧ 롯데케미칼 ‧ 한국바스프 등 여수국가산단 기업과 전남대학교, 한영대학교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여하였다. 이들은 산단 내 쓰레기 무단투기하는 것을 근절하고 클린한 산단환경을 조성을 위해 쓰레기 수거를 하였다.

여수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세계적인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여수국가산단에 아무렇지 않게 쓰레기들이 방치되어 있는 모습은 우리들의 민낯”이라며 “시민의식 고취와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수국가산단 클린 캠페인 현장
▲ 여수국가산단 클린 캠페인 현장

여수기업사랑협의회는 미래산업교육 수요를 반영한 ICT기반 산업교육, 근로자 사기진작을 위한 기업사랑 체육대회, 초‧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기업사랑ㆍ지역사랑 백일장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입찰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원사업, 대시민ㆍ학생 대상 석유화학산업 이해를 위한 토론회, 찾아가는 경제교실‧어린이 회장단 기업가정신 함양교육, 지역맞춤형 취업 컨설팅, 여수국가산단 클린캠페인(산단정화캠페인‧텀블러 사용 캠페인), 여수국가산단 투어 등 친 기업정서 함양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