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지역문제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 공헌 인정 받아

  • 입력 2023.12.29 12:07
  • 수정 2023.12.29 12:09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제8회 대한민국 복지TV 나눔실천 복지대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8일 복지TV 1층 공개홀에서 열린 나눔실천 복지대상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아름다운 봉사 정신과 따뜻한 나눔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기여해 온 사람 또는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임직원으로 구성된 ‘동행’ 봉사단을 비롯한 부서별 봉사 동호회를 활발하게 운영하며 지역 및 환경문제에 발벗고 나서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상호 협력해 시민과 상생하는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한 바를 인정받았다.

▲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찾아가는 운동처방서비스를 통하여 장애인 및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함과 동시에 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 장애인 미술 전시회를 개최하여 장애인의 생활체육 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참여를 지원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 참여율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상자로 나선 여수시도시관리공단 김유화 이사장은 “여수시의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문화·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수시민의 복지를 위한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더욱 힘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