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취약계층에 성금과 물품 기부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전달 및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 나눔

  • 입력 2024.01.12 11:1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 아이꿈터’에 물품 기부한 여수시도시관리공단
▲ ‘여수 아이꿈터’에 물품 기부한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

공단은 12월 소외된 이웃과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불우이웃돕기 성금 300여만 원을 모금하였다. 임직원의 자발적인 기부 동참으로 모인 성금 100만원은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전달되었고, 이외에도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위생용품 등을 취약계층에 직접 전달하였다. 구매 물품은 관내 보육시설인 ‘여수 아이꿈터’에 기부했으며, 오는 2월 아름다운 가게의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를 통해 명절을 앞둔 취약계층에 추가 기부 예정이다.

‘여수 아이꿈터’ 기부 물품에는 지난해 ‘폐건전지 수거 캠페인’을 통해 폐건전지와 교환한 종량제 봉투 100장도 포함되어 더욱 뜻깊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친환경 경영 실현 및 자원 순환에 기여하기 위하여 ‘폐건전지 수거 캠페인’뿐만 아니라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바이바이플라스틱’, 줍킹캠페인 등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또한 사랑나눔 청소차 운영, 헌혈 활동, 재난 발생시 성금 기부, 「동행」봉사단을 통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유화 이사장은 “임직원들이 모은 성금과 후원 물품들이 취약계층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