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갑 지역구 박기성 예비후보, ‘여성특보단’ 발대식 개최

주부100단 여성 모임 박기성 예비후보 지지선언

  • 입력 2024.02.15 15:35
  • 기자명 조찬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기성 국회의원 예비후보 여성특보단 발대식
▲ 박기성 국회의원 예비후보 여성특보단 발대식

박기성 민주당 여수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5일 선거사무소에서 여성특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참석한 여성 100여명은 임명장 수여식 및 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이들은 여수 여성의 지위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마중물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박기성 예비후보는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여수발전정책에 여성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활발한 소통문화 정착을 위한 윤활유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인사말에서 “ '반드시 여수다'를 만들기 위해 여기 계신 여성분들이 큰 역할을 해주셔야 하고, 현장 목소리를 가감 없이 얘기해달라”고 전하며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한 정책 및 정주 여건 대폭 개선으로 여수 시민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 박기성 국회의원 예비후보 여성특보단 발대식
▲ 박기성 국회의원 예비후보 여성특보단 발대식

또한, “반드시 실천한다는 신념으로 시민분들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있으며, 이번 총선은 새 술은 새 부대에 담고, 떡잎이 지고 새순이 자라야 하는 선거로 물갈이 교체 여론이 높게 나오는 만큼 도덕성이 검증되고 능력 있는 새 인물이 되어야 한다"며 "힘을 모아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여성특보단은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및 어젠다 생성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박기성 예비후보는 서울대학교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영국 웨스트민스트 대학원에서 미디어 정책학 박사학위를 수여, 현재 김대중재단 기획조정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